Sony PRS-505 사용기 - 만화책 보기

  • Post Author:
  • Post Category:
  • Post Comments:1 Comment
  • Post last modified:February 8, 2020

소니 PRS-505로 만화책 볼 땐 ChainLP라는 프로그램을 주로 쓴다.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그래도 자세히 적어본다.

ChainLP - 언어 바꾸기

ChainLP의 개발자는 일본인이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시키면 일본어 메뉴가 나온다. 다행히 영문 메뉴을 지원하니 큰 걱정거리는 아니다. 영문 메뉴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ChainLP - 해상도 바꾸기

이제 그림 파일을 어느 크기로 변환할지 선택한다. 화면 오른쪽 Size W, H 메뉴에서 해상도를 직접 고쳐 써도 되지만 상단 메뉴에서 Resolution을 열고 Sony Reader를 선택해도 된다. 물론 후자가 간단하다.

ChainLP - 만화책 열기

이제 만화책을 골라야 한다. File 메뉴를 열거나 만화책 파일을 드래그하면 된다. Open Sequential File은 그림 파일이 든 폴더를 통째로 열 때 선택한다. Open Archive File은 Zip으로 압축된 만화책 파일을 열 때 쓴다. 문제는 두 번째 메뉴인데 Windows Vista x64에선 BadImageFormatException 오류가 뜬다. 압축 파일을 한번 푸는 수고만 하면 되니 큰 문제는 아니다.

ChainLP - 주요 메뉴

ChainLP의 오른쪽 메뉴는 영어를 이해할 줄 알면 직관적이다. Direct, 즉 방향의 기본 값은 Right to Left인데 일본 만화는 오른쪽부터 읽는다. 한국 만화는 왼쪽부터 봐야 하니 Left to Right를 골라야 한다. TOC는 Table of Contents, 즉 목차의 약자다. 말 그대로 목차를 만들고 싶을 때 쓰면 된다.

그래픽 노블은 보기 힘들다

자, 이제 ChainLP의 결과물을 보자. 칼라 만화이자 글자가 많은 미국식 그래픽 노블은 결과가 좋지 않다. 사실 그래픽 노블은 어지간히 해상도가 높은 디스플레이가 아니면 글자를 알아보기 힘들다. 480 x 272 해상도인 내 전자사전에서 The Killing Joke를 보다 눈알 빠지는 줄 알았다. 어쨌거나 그래픽 노블은 포기하자.

흑백 일본 만화는 보기 좋다

흑백 만화는 어떨까? 보다시피 결과가 좋다. 더욱이 8 Level Grey Scale이기 때문에 단순 흑백의 디스플레이보다 부드러운 그림체가 나온다. 만화책 보려고 이 값비싼 기기를 구입한 건 아니지만 장기 출장이나 여행을 떠날 땐 만화책도 가져가면 좋을 것이다.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follow me
  • RT @not_unot_u: 네 번째 올리신 청원글이에요. 너무 고생하고 계시는데 동의 한 번 씩 부탁드립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7월 11일 마감인데 이제 2만명만 채우면 청와대 답변 받을 수 있어요. https://t.co/3mVDM3jsrP
    1 day ago
  • 그런데 전화를 받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박 장관에게 ‘(조국 후보자가) 이제 그만 물러나라는 뜻으로 제가 (압수수색을) 지시했습니다’ 이렇게 말했다는 거지. 윤석열을 대통령으로 뽑은 기억은 없는데 희안하구만 https://t.co/yEEQXfey4g
    1 day ago
  • 훌륭한 시스템을 체험하지 못한 사람이 시스템의 부재로 야기되는 문제를 인식할 수 있을까? “난 잘하고 있는데 왜 너는 자꾸 불평하느냐?”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2 days ago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Lates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