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wegian Wood - Murakami Haruki

  • Post author:
  • Post category:
  • Post comments:0 Comments
  • Post last modified:2023-02-07

방금 전에 ‘Norwegian Wood’에 대한 서평을 쓰다가 몽땅 날려먹었다. 다시 쓰기엔 너무나 지쳐버렸다. 그냥 간단하게 정리해 버려야겠다.

Norwegian_Wood

‘Norwegian Wood’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라는 제목으로 한국에도 출간되었다. 지나치게 가볍다라는 부정적인 평가도 받는 작품이지만 나름 재밌음을 부정할 수 없다. 그리고 내 생각에는 그렇게까지 가볍게 볼 근거도 없는 것 같다. 보는 사람의 시각에 따라서는 그렇게 느낄 수 있을만한 여지가 충분하다는 점은 인정하지만 말이다. 적어도 이 작품은 문체가 아름다워서, 나같이 문체에 민감한 사람에겐 꽤나 좋은 간식거리다.

-지나치게 민감해서 어설픈 판타지 소설에는 손도 내밀지 않는다.-

굳이 말하자면 ‘Norwegian wood’는 씹는 즐거움을 주는 신선한 야채와 두툼한 햄이 조화를 이루는, 요리사가 세심하게 한껏 모양새를 낸 샌드위치와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다.

내용 상으로는 한글 번역판이나 영문 번역판이나 별 다른 점이 없었다.

-너무 당연한 소리인가?-

하지만 우리 글로 읽었을 때는 놓치기 쉬운 문체의 아름다움을 맘껏 즐길 수 있었다. 모국어는 너무 쉽게 읽혀서 오히려 문장의 진미를 놓쳐 버리기 쉬운 것 같다. 나름대로 돈과 시간을 들여서 읽을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덧붙이자면 표지가 아름다워서 괜히 더 즐거웠다.  tongue wink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