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앨범을 본격적으로 들은 지 이제 고작 일년이 되었을 뿐, 주제에 객관적으로 평론할 입장은 아니다. 잘 안다. 하지만 뷰렛이 최고다! 자명한 진리이므로 토 달지 말라. 불신자는 이 곡을 듣고 눈을 뜰지어다.
- 2009 SUTASI Pan Asian Winner – Biuret
EP 앨범 이후로 은총을 받아 뷰렛교에 들어갔으나 아쉬움이 있다면 초기 복음 일부를 입수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EP, 1집, 2집은 있으나 ‘It’s You’를 비롯해 ‘옛 친구에게’, ‘봄’ 등은 각기 다른 컴필레이션 앨범에 수록된 데다 품절되어 구하가 만만치 않다. 그나마 재머스에서 내보낸 닭의 울음 소리 Vol. 2에 수록된 아마도 알거야는 지마켓인지 쥬크온인지에서 MP3라도 구할 수 있었다. 그러나 나머지 곡은 인터넷을 떠도는 열악한 음질로만 접했다. 적의 수중에 떨어진 성지에 가지 못해 안달 난 종교인의 심정을 조금이나마 알 것 같은 심정이다.
- 베이스 기타리스트 안재현씨
-
베이스 기타의 세계로 인도한 장본인
-
사진 출처 및 라이센스: 달콤 쌉싸름한 가을 이야기 2 : 뷰렛 (Biure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
정식으로 입수하지 못한 곡이 모두 아쉽지만 그 중에서도 바로 이 It’s You만큼은 어떻게든 손에 넣고 싶다. It’s You야말로 초기 뷰렛교의 성배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말을 해 내 맘 아플 걸 알면서
기억해 나에게 네 멋대로 지껄였으니욕해 나를 왜 짓밟힌 건 나였는데
이젠 지쳐
… 하략 …
시원스레 내지르는 보컬. 맘껏 기교를 부리는 기타 소리. 뒤바뀐 어순이 주는 감정 전달. 그야말로 일품이다.
- 라이브 클럽 페스트 Vol.1
-
라이브 클럽 연대 연합 컴필레이션 앨범, 슬러거, 롤링스톤즈, 재멋, 쌈지등 홍대/신촌주변의 한국을 대표하는 클럽이 모여 공연을 펼치던 클럽페스트의 주역 밴드들이 모여 앨범 제작
하지만 좋은 곡이라 그럴까? 구하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It’s You가 수록된 라이브 클럽 페스트 Vol. 1은 품절된 지 오래이고 옥션에선 무려 3만원 가량에 판매 중이다. 중고로 찾는 중이지만 그마저 여의치 않아서 눈 딱 감고 3만원을 투자할까 고심 중이다.
참고로 곧 있으면 내 생일이다. 누가 선물로 전해준다면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 강요하는 건 아니다. 그저 그렇다는 이야기일 뿐.
자명한 진리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혹시 3천원을 보태드리면 라이브 클럽 페스트 Vol. 1 을 구입하시고 It’s You 를 비롯한 컴필레이션 앨범의 뷰렛 노래들을 보내주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
‘옛 친구에게’ 같은 노래는 멜론이나 쥬크온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It’s you는 일단 시디부터 구해야겠는데, 법적인 문제가 있어서 컨텐츠 공유는 약속 드리긴 힘드네요.
잘 알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음 [email protected]으로 멜주소남겨주시면 원곡 보네드릴께요…원곡은 mama라는곡입니다.
;;; It’you 좀 [email protected] 으로 보내주실 수 있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