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rdWiki에 Textpattern에 관한 글을 쓰려다가 어제 만든 스크립트를 사용해볼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일단 내 블로그에 글을 써본다.
Textpattern 공식 사이트에서 소개글을 빌려오자면, Textpattern은 A free, flexible, elegant, easy-to-use content management system for all kinds of websites, even weblogs.
입니다. 즉,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WYSIWYG와 같은 편집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Textile이라는 XHTML 편집 도구를 통해 사용자가 Rich web content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Textpattern 은 설치가 쉽고 가볍습니다. 또한 매우 유연한 사이트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Tatter와 같은 블로그 전용 어플리케이션과는 달리 사이트 섹션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용자가 글을 쓸 수 있으므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Textpattern 을 사용한 유명한 사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Update 2006.06.09
NERD 위키를 없애고, 필요한 글만 블로그로 옮기기로 블로그를 다듬자했다.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추석은 잘 보내셨나요? ^^
textpattern 유연성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 편집도구도 마음에 들고..
나름대로 즐거운 추석이었습니다. textpattern이 마음에 드신다니 다행이네요. Textile은 상당히 알려진 도구더군요. 저도 이 블로그에 Textile 모듈을 설치해볼까 고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