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정리

  • Post author:
  • Post category:
  • Post comments:1 Comment
  • Post last modified:February 8, 2020

어느 순간 깨달았다. 아이가 장난감을 치우지 않는다. 어떻게 된 일인지 아내와 함께 돌이켜보았다. 우리는 물건을 자주 정리했다. 아이가 책을 읽다가 장난감을 꺼내 놀면 책을 치웠다. 그 모습을 본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지는 않고 정리만 하기 시작했다. 어떤 장난감은 수납장에서 꺼내는 것조차 싫어했다. 이래선 안 되겠다 싶어서 물건을 일부러 치우지 않기로 했는데 어느새 하루에도 몇 번씩 집이 난장판이 되었다.

그보다 큰 문제는 아이가 장난감 하나에 집중하는 시간이 매우 짧다는 것이다. 몬테소리 학교에서 아이들이 한가지 일에 오래 몰두하는 모습을 보고서야 이를 깨달았다.

몬테소리 학교와 우리 집이 어떻게 다른지, 우리 아이는 왜 이러는지 가만히 관찰하고 생각해보니 우리 집은 아이의 관심을 끄는 장난감이 너무 많다. 장난감 일부를 창고에 넣어놨다 한번씩 바꿔주었지만 여전히 장난감이 너무 많다. 그래서 연휴에 시간을 틈틈이 내서 정리하는 중이다. 대부분의 장난감은 창고에 차곡차곡 정리해 넣고 망가지거나 쓸모 없는 장난감은 정리해서 버린다.

어렵지 않다. 어쨌거나 미니멀하게 살겠다고 여러 번 해왔던 일이니. 그저 내 물건이 아닌 아이 장난감으로 대상이 바뀌었을 뿐.

물론 어제 오늘만 놓고 당장 무엇이 변했는지 알 수는 없다. 조금 더 느긋하게 지켜보며 어떻게 달라지는지 관찰할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을 위해 참고 자료를 준비했다. 역시 이런 고민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닌 모양이다.

Simplicity Parenting – Which Toys to Get Rid Of (Minimalistic Approach to Play!)

어떤 장난감을 버려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 영상을 참고하자.

핵심은 간단하다.

Passive toys for active play

지나치게 구체적인 형상을 한 장난감보다는 아이가 상상력을 발휘하며 이렇게 저렇게 놀 물건이 더 좋다.

Minimalism – The Only 10 TOYS You “Need”

앞서 Simplicity Parenting – Which Toys to Get Rid Of가 어떤 장난감을 버릴지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 영상은 어떤 장난감이 좋은지에 초점을 맞춘다.

3. Characters

This category of toy can be a set of characters made up of Playmobil people, Lego people, family figures, wooden peg people painted by your child, or animals – all these give a license to your child to act out social scenes and important themes in their life.

6. Scarves

I love play silks! They can be imagined into limitless ways – a cape, blanket, towel, tent, flag, pirates hat, ballroom dress, a river, a uniform, belt – they are endlessly pleasing. By investing in a set of silk scarves, you can avoid collecting the bulky, hard to store princess dresses and fireman’s costume, etc. You can purchase some like these or make them yourself.

10 Tips For Living Minimally Longterm

단순하게 사는 삶을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지속해나갈지를 다룬 글이다.

글쓴이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트위터
  • Jul 31, 2021
    RT @ecolibertas: 前주한미군 사령관 파격제안 “北을 동맹으로 만들자” – 노컷뉴스 – 美 외교전문지 6페이지 ‘일괄타결’ 장문기고 – 군사관계 정상화→충돌제어→유엔사축소 – 평화협정 체결후 北을 한미동맹에 편입 – 남한=北 주요투자국,…
  • Jul 31, 2021
    이런 글에 댓글 달며 혐오에 동조하는 양반들아. 계속 그렇게 커밍아웃해라. 네 주변사람과 세상 모두가 네 본모습을 알 수 있게
  • Jul 31, 2021
    https://t.co/fvLmVzzR34 요새는 사내다운 사내가 없네. 잘못했으면 사과하면 될 일이지 말도 안 되는 변명을 하고 사실을 왜곡하며 문제를 지적한 사람에게 역공을 가하려 하다니 한심하군. “… https://t.co/Ndpz28Gvo6

This Post Has One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