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2011에서 레거시 프로젝트의 자동화라는 주제로 발표할 때 살짝 언급했는데 처음으로 이와 관련해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Unity Build 의 개념은 NDC 2010 때 송창규 님께서 발표하신 자료를 보면 파악 가능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C++ 의 빌드 속도를 비약적으로 향상시키는 기술입니다.
Earlgrey.UnityBuild는 이 발표 자료를 기반으로 제가 직접 개발한 구현물입니다. Visual Studio 2008 을 지원하며 Earlgrey 엔진의 빌드 서버에서 직접 개밥 먹기 운영 중입니다.
오픈소스로 나와 있어서 http://github.com/andromedarabbit/earlgrey/ 에서 받으면 됩니다. 서브버전(Subversion)으로 소스코드를 관리하고 trunk/src/BuildTools/Earlgrey.BuildTools.sln 라는 솔루션 파일을 열면 됩니다. 이 솔루션 파일엔 MSBuild 확장 기능과 UnityBuild 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C# 기반으로써 Visual Studio 2008 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Earlgrey 라이브러리가 항상 그렇듯 단위 테스트와 함께 빌드 스크립트가 제공됩니다.
관련 문서로는 얼그레이:빌드 도구가 있습니다. 현재 버전에 사소한 버그가 있는데 그 내역은 http://github.com/andromedarabbit/earlgrey/issues/list 에서 관리합니다.
프로젝트와 관련해 질문이 있거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픈 경우에는 https://groups.google.com/group/project-earlgrey 에 가입하여 이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휴면 중인 개발자가 많으니 어떤 식의 참여든 환영입니다. 혼자 외로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