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raise an amazing child THE MONTESSORI WAY

가정에서 몬테소리 교육을 어떻게 해나갈지 고민인 사람에게 추천한다.

훌륭한 서적이 많지만 무엇보다 이 책만큼 가정이라는 문맥에 충실한 책이 없다. 가정에서 실천하기는 다소 까다로운 교구 학습법 등에 상당한 지면을 할애하는 대신 이 책은 시종일관 아이와 부모의 관계 형성, 교육기관이 대신해주기 어려운 부분, 그러니까 가정이라는 틀에서 이뤄지는 매일매일의 활동에 초점을 맞춘다. 특히 몬테소리 학교를 고르는 법을 다루며 책이 끝나는 것을 보고 참으로 적절한 구성이다 싶었다.

목차>

Why Montessori?
Discovery through the senses
Let me do it
Keeping the peace
Exploring the wilder world
The best time to learn

세심한 구성과 더불의 책의 아름다움도 엄청난 장점이다. 몬테소리에서 아이가 살아가는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라는 조언을 많이 하는데 책이 아름다우니 굳이 그런 말을 덧붙일 필요가 없다. 단순히 미학이 문제가 아니라 사진 속 배경을 참고하면 우리 집은 어떻게 가꿔나갈지 다양한 힌트를 얻을 수도 있다. 텍스트가 아닌 시각적 아름다움과 정보의 혜택을 누리자.

꼭 번역서가 출판되길 바란다.

참고> 전자책이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판매한다. dk.com에는 킨들 전자책 링크도 걸려 있는데 링크가 깨졌다. 아마존에서는 어떤 이유에선지 상품을 내린 것 같다.

최 재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고성능 서버 엔진, 데이터베이스,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