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발췌 출처: http://www.ogre3d.org/docs/FAQ.htm
Q. 언제 STLport가 필요하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신이 Microsoft Visual C++ version 6 나 .NET 2002를 사용하고 있다면, 당신은 STLport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이 버전들의 STL 구현이 매우 오래되었고, 무척이나 느리며, 많은 알려진 버그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Visual C++.Net 2003 이상을 사용한다면, 당신에겐 STLport가 필요없습니다.
당신이 gcc 2.9x를 사용하고 있다면, 당신도 마찬가지로 STLport가 필요합니다. 이 버전이 포함하고 있는 STL는 ANSI 표준에 정확하게 부합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gcc v3.x를 사용하고 있다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Q. STLport는 어떻게 설치합니까?
방법 #1 – 직접 STLport를 빌드합니다.
1. 가장 최신의 STLport를 http://www.stlport.org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어 놓습니다. (현재 버전 4.6.2)
2. 커맨드 창을 열고 STLport-x.x.x\src 폴더로 이동합니다.
3. 만약 당신이 Visual C++ 6를 사용한다면
3.1 VCVARS32.BAT(MSVC6 프로그램 폴더에 있습니다.)를 실행시킵니다.
3.2 ‘nmake -f vc6.mak clean all’ 명령어를 쳐 넣습니다. 또는 다음과 같이 합니다.
4. 만약 당신이 Visual C++ .NET 2002를 사용한다면
4.1 VSVARS32.BAT(MSVC .NET 2002 프로그램 폴더에 있습니다.)를 실행시킵니다.
4.2 ‘nmake -f vc7.mak clean all’ 명령어를 쳐 넣습니다.
5. 만약 당신이 Visual C++ .NET 2003를 사용한다면
5.1 VSVARS32.BAT(MSVC .NET 2003 프로그램 폴더에 있습니다.)를 실행시킵니다.
5.2 ‘nmake -f vc71.mak clean all’ 명령어를 쳐 넣습니다.
6. 만약 당신이 gcc 2.9x를 사용한다면 다음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실행시킵니다.
‘./configure’
‘make’
‘make install’
방법 #2 – 빌드되어 있는 STLport 인스톨러를 OGRE (Object-Oriented Graphics Rendering Engine)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www.ogre3d.org)
당신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던 간에, STLport 설치 후에 Visual C++ 경로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1. Microsoft Visual C++을 열고, 메뉴 바에서 도구(Tools) | 옵션(Option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옵션 다이어로그 창이 열립니다.
2. ‘포함’(include folders) 목록을 찾습니다.
2.1 VC6의 경우, ‘Directories’ 탭 안에 있습니다.
2.2 VC++ .NET의 경우, Projects | VC++ Directories 안에 있습니다.
3. ‘포함’(include) 목록에 <path_to_STLport-x.x.x>\stlport 경로를 추가합니다. 이때 반드시 새로 추가된 경로를 목록의 최상위에 위치시켜야 합니다.
4. ‘라이브러리’(library) 목록에 <path_to_STLport-x.x.x>\lib 경로를 추가합니다.
5.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 VC++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