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밖에, 인간행동에서의 컴퓨터(Computers in Human Behavior) 학술지에 게제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나이든 세대일수록 자기애의 충족과 같은 특정목적을 위해서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빈도가 훨씬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1,471명의 한국인 온라인 게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한 연구는 자기도취자들이 그렇지 않은 사용자들에 비해 훨씬 게임에 중독되기 쉽다는 사실을 밝혀내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상의 캐릭터를 자신의 현 자아와 동일시하기 때문에 타인으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기 위해서 밤을 새어가면서까지 더 강력한 게임 캐릭터를 키워내려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on newspeppermint.com · the article page · newspeppermint.com on QUOTE.fm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