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위 사총사
책상 위 사총사
2016년 2월 26일에 서비스 닫는다. Dropbox가 40일도 안 된 서비스를 1천억원이나 들여 샀다 하여 화제가 됐던 바로 그 앱입니다. 이 인수를 두고 그 배경이 어쩌네 저쩌네 하는데 거진 다 헛소리이니…
그렇습니다! 계정에 암호를 설정해서 만의 하나 분실했을 때 개인정보가 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화면 보호기 등을 이용해 자리를 비웠을 때 자동으로 계정이 잠기도록 해야 합니다. 대충 어떤 일을…
Moutain Lion에 기본 탑재한 Mail은 꽤 잘 만든 이메일 클라이언트라서 다른 프로그램을 구태여 찾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Sparrow 같은 앱을 써본 후에는 누구라도 생각이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유려한 디자인, Dropbox…
프로그래머나 컴퓨터로 하는 작업이 많은 직종의 종사자라면 파일 목록을 텍스트 파일에 저장하곤 합니다. Windows에서는 Total Commander 같은 전문 프로그램의 도움을 얻곤 했는데 Mac OS X에서는 그런 고급 프로그램이 없어도 간단하게…
맥북을 처음 사면 당황하게 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트랙패트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평평하게 생긴 트랙패드에는 여느 랩탑처럼 오른쪽 윈쪽 마우스 버튼이 구분되지 않는다. 그저 직사각형의…
Mac OS X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가장 간편하고 빠른 방법은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이다. 화면 전체를 찍거나 원하는 영역만 찍거나 특정 윈도우만 지정해 찍는 등의 기본적인 용도로는 단축키로 충분하다. 동작키 조합화면…
사진 피드를 이용해 웹에서 바탕화면 이미지를 자동으로 가져오기 유명한 사진 공유 웹 사이트를 방문해 본 적 있나요? Flickr, Instagram, 500px, 그리고 Google Picasa 등 훌륭한 웹 서비스가 참 많습니다. 이런…
맥북을 사고 얼마 안 가 한 가지 깨닫게 됩니다. 키보드가 달라. Command 키처럼 Windows/PC 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키보드에는 없던 키가 맥북에 있는가 하면 반대로 있던 키가 맥북에는 없기도 합니다. 맥북에는…
소프트웨어란 게 항상 버그가 있기 마련입니다.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다면 단 10줄의 코드에도 버그를 수십 개 찾아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거나 실습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버그 없는 프로그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