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온 GO-ON! 2 –
아키시게 마나부 지음/북박스(랜덤하우스중앙) |
인터넷 중고 서점에서 만화책 사는 일에 재미가 들었다. 한참 무술에 관심 갖던 시절에 즐겨봤던 권법 소년이라던가 극소수의 사람만 아는 파파 톨드 미 같이 예전부터 소장하고 싶었던 책을 저렴한 가격에 샀다. 그 중에는 D-ash라는 작품도 있다. 5권짜리 스포츠 연애물이랄까? 여러 사람이 회자하는 명작 반열에 들진 못해도 기억에 남고 애착이 가는 만화이다. 어쩌면 한참 외로울 시험 기간에 읽은 책이라 그럴지도.
D-ash의 작가 아키시게 마나부의 작품을 도서대여점에 갔다가 발견했다. D-ash 때와 비교하면 그림의 분위기가 깨끗하달까, 조금 달라졌지만 한 눈에 같은 작가의 만화라는 걸 알았다. 반가운 마음에 집어 들었는데 역시 명작이라기엔 부족한 면이 있지만 그 독특한 매력만은 여전하다. 특히 표지를 장식한 괴짜 요모기다군이 작사·작곡한 교가가 압권이다.
신발장에
섞이는너와 나의
냄새천정의
뒤편에는
726명의
한숨이3층 복도는
끝에서 끝까지
10,820센티너의 ···
네 스커트는
오늘도
무릎 위 15센티찾고
있었어옥상으로
뛰쳐올라가고라커 안에
숨어들어서라도아아
하지만찾을 수가
없더라교과서에
적혀있지
않은 걸너는
알고 있어가르쳐주렴
나는 궁금한 게
너무 많아나는
도사카 고교생복도에서
네 친구에게서
나온 말은
‘미안해’체육관에서
해봤다는
무용담2층 복도는
어째선지
조금 짧은
10,816센티네 스커트는
그 후로
무릎 위
16센티찾아헤맸어
교내에서
뚝방 길
가로수까지아아
하지만
찾을 수가
없네시험 문제에
나올 리도
없는너를
너를
너를
돌아보게
할 방법을가르쳐주렴
나는
궁금한 게
너무 많아나는
도사카
고교생
노래 가사와 함께 요모기다와 주인공이 1권에서 벌인 행동이 오버랩된다.
정말 이런 노래가 교가가 된다면 어떨까?
그런 생각을 해본다.
딴지는 아닙니다만, 파파톨드미가 요즘 세대에는 극소수만 아는 만화가 되었나보죠? -_-;; 저때는 나름 인기만화였는데..
그때라고 하시면 언제쯤인지 제가 모릅니다. ^^
파파톨드미가 생각보다 매니아 만화입니다. 꽤 만화를 좋아한다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태반이 모르더라구요. 여러 만화방 돌아다녀 봤지만 이 만화를 갖춘 곳 찾기가 아주 어렵진 않아도 쉽지도 않습니다.
중고책으로 샀는데요. 도서대여점에 있던 책인데도 인기가 많지 않았는지 아주 깨끗합니다. 종이의 변색은 어쩔 수 없지만요.
중고로 샀는데 거의 정가 그대로 다 주었으니 꽤 구하기 어려운 책이 된 셈입니다. 뭐, 정가보다 훨씬 비싼 ‘카페 알파’ 같은 만화책보단 낫지만요. ~_~
어라, 카페 알파를 다시 검색해보니 싸게 나온 물품이 있네요. 얼마 전까진 정말 비싼 것밖에 없었는데……. 사야 하나?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