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즈의 David Pogue가 기술 지원 센터에 방문했더니, 센터에선 가장 재미있는 전화 내용을 녹음한 CD를 주었다.
고객: 도와주세요. 컴퓨터가 잠겼는데, 아무리 11을 아무리 쳐도 풀리지가 않아요.
상담원: 11이라니 무슨 말씀이세요?
고객: 화면에 이렇게 적혀 있어요. "Error Type 11"
한번은 상담원이 지시를 내릴 때마다 고객이 이상할 정도로 한참 있다가 반응한 적이 있었다.
상담원: 고객님, 제가 설명을 드릴 때마다 한참 있다가 대답을 하시네요. 컴퓨터가 느려서 그러세요?
고객: 아니예요. 이 컴퓨터를 정말 엉터리로 설계해서 그래요. 마우스를 클릭할 때마다, 키보드를 빼내고 마우스를 꼽아야 해요. 키보드를 쓰고 싶으면, 마우스를 빼야 하구요. 잭(jack)이 하나 뿐이거든요.
상담원: 고객님, 키보드에 잭이 하나 더 있는 걸 모르셨어요? 마우스를 키보드에 꽂으시고, 키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고객: 정말요? 잠시만요. 맞네요. 이제 알겠네요! 맙소사. 이렇게 쉬운 거였다니!
상담원: 그냥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얼마 동안이나 그런 식으로 컴퓨터를 사용하셨어요?
고객: 6주나 그랬어요!
출처: Funny tech support transcripts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Type 11 이라서 다행이로군요!
만약 Type SERVER-SYNC-ERROR-BAT8573049IIFFIIJFE 였다면.. -_-;;
ㅋㅋ 그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