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만에 광고 좀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웨어의 칼럼을 맡아 쓴지도 어느새 2년 가까이 되어 갑니다. 지난 해엔 커뮤니티 노트라는 칼럼을 썼고, 기대했던 것보다 즐겁게 읽은 독자가 많은 듯 해서 저도 기뻤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커뮤니티 노트를 접기로 했을 때 고민했지만, 결국 새해이니 만큼 새로운 소재를 다루기로 했습니다.
글 제목을 봐도 알 수 있지만, 이번엔 지속적인 통합을 다룹니다. 벌써 1월 원고는 다 써서 보냈습니다. 이 주제를 1년 내내 다룰지 아니면 나중엔 다른 소재를 찾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최선을 다해볼 요량입니다.
요즘엔 퇴근하고 나서 Continuous Integration을 번역하는데, 마소 칼럼은 이 책과는 약간 다른 방향을 추구합니다. 이 책은 주로 자바(Ant 등)나 닷넷(NAnt 등) 위주의 예제를 보여주는데 반해, 마소 칼럼에서는 지난 반년 사이에 게임 서버 개발에 참여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Visual C++, MSBuild, x64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통합 등을 다룰 생각입니다.
마소 원고는 시간이 지나면 하나씩 웹에 올려놓으니 금전적으로 힘드신 분은 제 블로그를 통해 글을 읽으셔도 되겠습니다. 그렇긴 해도 제가 정신이 없을 때는 원고를 웹에 올리는 주기가 길어지니, 이 점은 미리 양해 드립니다.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CI 번역 중이시군요. 멋진 책 기대하겠습니다.
저도 마소의 글보고 주인장님을 찾아온 1人입니다=)
좋은글 기대하겠습니다=3
저도 마소의 글 보고 찾아온 1인 입니다.
역시 기대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뵙는 분도 계시네요.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림 멋진데요. ^^
예전에 소개했던 그림인데 이 글에 어울릴 것 같아서요.
CI 책에 저도 관심있어서 일전에 출판사를 통해 알아봤는데 판권이 이미 팔렸다고 하길래 어디로 갔나 궁금했는데. 얼른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쩝. 열심히 해야 하는데, 요즘은 영 진도가 느려서 걱정되네요. 주말에 힘내야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