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즐기기 위한 전제 조건

  • Post author:
  • Post category:
  • Post comments:6 Comments
  • Post last modified:2020-02-08

자, 금요일 오전 수업도 끝났다. 운 좋게도 다음 주의 수업이 모두 휴강하는지라 이젠 자유다!라고 외치고 싶었다. 하지만 현실이 나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할 이유는 없다. 생활이 마치 컨베이어 공정 마냥 굴러간다. 주어지는 일을 아무리 성실하게 처리해도 재고가 쌓여간다. 추석이라고 마냥 좋아할 수 없는 상황이다.

  1. 우선 방금 전에 박재호님께서 보내주신 Software Confilct 2.0를 베타리딩해야 한다. 이미 원서 1장을 다 읽어놨기 때문에 그나마 상황이 나은 편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이 작업이 쉽게 끝날거란 보장까지 해 주진 않는다.

  2. 다음으로 중요한 일은 마이크로소프트웨어 11월 원고 작업이다. 중간고사 기간을 생각하면 미리 원고를 써 놔야 한다. 말도 못하게 바쁠 때 원고를 쓰려면 지치고 짜증날 것이다.

  3. 이제 학업을 살펴보자. 운영체제 Threads 프로젝트를 마저 끝내야 한다. 1/3 정도 해 놓았는데, 나머지 2/3를 끝내는 데 하루가 걸릴지 이틀이 걸릴지 알 수 없다. 다음은 미적분학 II와 선형대수학개론이다. 프로젝트 일정 수립할 때 직원의 휴가 계획은 고려 안 하는 현장의 버릇이 학교까지 전염됐는지, 교수님들까지 추석 연휴를 생각하지 않고 학업 계획을 세우셨다. 덕분에 연휴 때 못 할 공부를 보충해야 한다고 진도를 빨리 나갔다. 당장 2주치 공부를 해야 한다. 미적분학 II는 하루면 되지 않을까?라며 낙관적으로 생각해 보지만, 이름만 개론인 선형대수학개론의 경우에는 OTL이다.

  4. 아마도 마지막으로 중요한 작업이 있다면 개별연구이리라. 의욕적으로 시작한 일이건만 SDL 모델링을 하나도 안 해놨으니 어찌하랴. 지금이라도 조금 해 놔야 하지 않을까? 일주일에 한번씩 보고드리겠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렸건만…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6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daybreaker
18 years ago

각종 프로젝트와 숙제가 다들 추석연휴라는 핑계로 잔뜩 몰리고 있죠.. ㅠㅠ

kingori
18 years ago

학교만 다니기도 등골이 휘어질 지경인데 마소에 글까지 쓰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최재훈
18 years ago

Re daybreaker: 함께 선대개의 파도를 헤쳐나가봐요. ㅠ.ㅠ

Re kingori: 제 나름의 신조가 있다면 과거를 반성하는 건 좋지만, 후회하느라 정신 못 차리면 곤란하다입니다. 하지만 일하면서 학교에 쳐박혀서 공부나 놀기 모두 제대로 못했던 것이 못내 아쉬웠습니다. 그러니 더 바빠지더라도, 그 때문에 하던 일을 접기는 싫어서 이렇게 버텨보고 있습니다. ^^

ally
ally
18 years ago

훗. 추석연휴. 저는 월요일까지 일한답니다. 더불어 내일, 토요일도 일하지요. 큰 프로젝트하나가 오늘 끝나서 그래도 오늘, 내일은 널널 하겠습니다만 뭐, 추석뒤부터 몇몇 프로젝트 또 시작하면 미친듯이 바빠질 예정입니다. 덧붙이자면, 하루도 빠짐없이 (야근수당없는) 야근합니다. 게다가 외근도 다리가 후들거릴 정도로 뜁니다;;; 추석이긴 추석인데, 뭐랄까. 아무것도 하고싶지않은 추석이랄까요. 심지어는 집에도가기 왠지 귀찮군요;;;

프리버즈
프리버즈
18 years ago

바쁘시군요~ ^^

소프트웨어 논쟁 2.0 베타리더로 함께하게 되서 반갑습니다. ^^ 위키에도 들려보세요.

저도 연휴때 때늦은 플래시 공부나 해볼까 합니다. 남들이 아약스 배울때, 홀로 플래시를..-_-v -_-;;

최재훈
18 years ago

모든 일을 제대로 처리하면 좋을텐데, 욕심만큼 못 하니 안타깝습니다. 이틀에 한번 정도 위키에 방문하고 있는데, 어떤 내용을 쓸까 고민만 하다가 나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