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케이블 TV로 범죄수사물을 즐겨본다. 범죄의 천국이라는 미국이 배경이기 때문인지, 드라마이기 때문인지 별의별 범죄가 벌어진다. Law&Order – 뉴욕특수수사대에서는 특히 성폭력이나 아동학대를 다룬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어릴 적에 학대당한 사람이 커서 똑같은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이다. 분명히 자신이 고통 받았을 때는 나는 저런 비열한 인간이 되지 않을거야.
라며 다짐했을텐데도 종국에는 자신이 혐오하던 사람이 되고 만다.
내가 근 1년 동안 고민하던 것도 다르지 않다. 말도 안 되는 지시가 떨어지거나 웃기지도 않는 상황을 목격할 때마다 내가 저 자리에 올라가면……
하고 생각했다. 그러나 정말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잘못된 행동에 대한 비판과 반성만으로는 가치 있는 무엇을 이루기에 부족하다. 존경할 수 있는 사람들과 일해보는 것만이 나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그들로부터 가치 있는 무엇을 전달 받아야 더 나은 인간이 될 수 있다.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