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나의 도시
평소와 다름없이 파이어폭스를 연다. 지메일에 넘쳐나는 메일 중 서너개만 골라 읽고, 나머지는 휴지통에 버린다. 스포츠투데이 사이트에 가서 츄리닝을 보고, 결혼 소식을 알린 성게군에게 마음 속으로 축하 인사를 건낸다. 그리고 블로그라인에…
정말 오랜만에 애니메이션을 봤다. 거의 매일 심심할 때마다 투니버스를 틀어놓으니 오랜만이라는 것은 어폐가 있다. 정확히 말해 TV가 아닌 동영상 파일로 본 것이 그렇다고 해야겠다. 스트레스를 발산할 곳이 없어서 한번에 이어서…
마소 5월호 원고를 다 썼다. 약간 여유가 생겼다 싶었고, 한동안 전산학 관련 서적만 읽은지라 간만에 소설책을 5권이나 샀다. 그런데 또 다른 원고를 쓰게 됐다. 마찬가지로 마소에 실릴 글인데 다행히도 분량은…
직장 동료 한명이 프로필러의 추적 파일을 데이터베이스에 밀어넣어서 살펴보고 있었다. 비정상적으로 오래 걸리는 쿼리를 찾고 있었다. 이상하다 싶은 쿼리를 테스트 해보려고 TextData 필드의 값을 복사했는데, 쿼리의 일부분만 복사되는 것이다. 이를테면…
MSSQL2000에는 DTS라는 훌륭한 도구가 있다. 데이터베이스의 레코드를 엑셀과 같은 외부 파일로 내보내거나, 반대로 외부 파일의 레코드를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올 수 있다. 그런데 내보내기를 할 때 주의하지 않으면 작업을 다시 해야 하는…
> Catalyst™ 6.4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Radeon® display driver 8.241 * Multimedia Center™ 9.13 * HydraVision™ * HydraVision™ Basic Edition * Remote Wonder 3.03 …
변경 내역 2006.07.27 작성. 이 글은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일명 마소) 2006년 4월호 '프로그래밍 노트' 칼럼에 기고한 글입니다. 편집 상의 실수로 섹션 이름이 '프로그래밍 노트'가 아닌 '이달의 테크 기법'으로 바뀌어서 출판됐습니다. 물론…
이번 주말은 말 그대로 개판이었다. 아무것도 하기 싫다는 충동에 사로잡혀서 머리가 깨질만큼 나태한 생활로 일관했다. Grey's Anatomy 시즌 2-21편까지 다 봤고, 지루하기 짝이 없는 영화도 몇편 감상했다. 지겨워지면 배틀넷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