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이 되면

SK 아이미디어를 매각한다는 소식이 얼마 전에 전해졌는데, 정든 그곳을 떠나고 약 2년 반은 내 인생이 이토록 동적일 수 있나 싶습니다. 대외적인 활동과 사적인 생활 모두 예측 불가능한 상태로 돌입해서 당장 일주일도 안 남은 12월이지만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아래 두 가지는 확실히 마무리 지을 생각입니다. 이 블로그를 꾸준히 방문해주는 분들은 아셔야 하기에 이렇게 공유합니다.

kaistizen.net 도메인 종료

http://kaistizen.net 에서 http://andromedarabbi.net 으로 이전한 지 일년이 지났습니다. 애착이 가는 도메인이지만 사실과 다르게 학벌을 중시하는 사람으로 비쳐지는 면이 있어서 부득이 버리게 됐습니다. 지인이야 제가 학벌 같은 걸 얼마나 우습게 여기는지 알지만 그 사실을 모르는 분이라면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겠지요.

Earlgrey 빌드 도구의 문서화

NDC 2011 과 KGC 2011 에서 Earlgrey.MSBuild.Tasks 를 소개했습니다. MSBuild 의 확장 기능을 제공하는데 데이터베이스 버전 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그 동안 문서화가 미흡하여 널리 퍼지기 힘들었습니다. 내년부터는 빌드 자동화와 관련해서 발표 활동은 자제하기로 한 대신 빌드 도구용 문서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이번부터 모든 문서를 영어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 점은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최 재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고성능 서버 엔진, 데이터베이스,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