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발송 서비스 비교

  • Post author:
  • Post category:칼럼
  • Post comments:0 Comments
  • Post last modified:February 8, 2020

AWS SES

이메일 메시지 1,000통당 0.10달러가 부과됩니다. Amazon SES 메일함 시뮬레이터로 수신하는 이메일은 다른 수신자로 수신하는 이메일과 별도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이메일 주소 하나로 전송한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하나를 메시지 한 통으로 정의합니다. 여러 수신자에게 전송한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하나는 각 수신자에게 하나씩 따로 보낸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외에 데이터 송신비 등을 따로 받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싸다.

Mandrill

MailChimp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서 AWS SES와 거의 동일하다. 다만 이메일 관련 전문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여러 모로 나은 점이 보인다. 무엇보다 보고서가 매우 상세하고 때깔난다.

가격은 SES와 비슷한 수준이다. 또한 MailChimp와 함께 쓰면 메일링 서비스를 따로 구현하지 않아도 된다. MailChimp에서 만든 이메일 템플릿을 이용해 회원가입 축하 이메일 등을 보내기 쉽다. 한마디로 백오피스에 메일링 발송 시스템 구축한다고 난리치지 않아도 된다.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