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hell과 Xftp 무료 사용권

Xmanager란 나름 유명한 소프트웨어가 있다. 사실 Xmanager는 소프트웨어 묶음이고 그 중에서 아마도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은 Xshell일 것이다. Xshell은 putty와 비슷한 Telnet/SSH 지원 터미널 에뮬레이션이다. 터미널 프로그램을 여럿 써봤지만 Xshell은 손가락에 꼽을 만큼 편리하고 강력하다. SSH1, SSH2, SFTP, TELNET, RLOGIN 등을 지원하고 X11 응용 프로그램을 윈도우에 띄워주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윈도우와 터미널 환경 사이를 오가며 복사해 붙여넣기를 할 때 편리하게 잘 설계했다.

Xshell

그런데 우연히 Xshell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단 이야기를 접하고 홈페이지로 달려가 어디 그런 말이 써 있나 살펴봤다. 한데 정말이었다. 학교 사용자와 가정 사용자에 한해 무료 사용권을 인정하고 있었다. 학교 졸업 후 라이센스가 없어 putty를 쓰던 차라 너무나 즐겁다. 전엔 4만원이 넘는 Xshell 가격이 일부 기능만 사용하는 내겐 과다했기에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하나 고민만 했었다. 그런데 무료로 사용가능하다니!

이 무료 사용권은 다른 업체의 무료 사용권과 그리 다르지 않다. 다음 예외사항만 주의하면 여러분도 훌륭한 정품 사용자가 된다.

단, 개인용 노트북 PC를 회사나 관공서 등 다른 장소에서 사용하는 것은 무료 사용권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아, 더불어 Xftp의 무료 사용권도 인정한다. Filezilla 같은 훌륭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가 있으니 쓸모 없다 생각할지 모르지만, Xshell과 연동되는 점 때문에 은근히 편리하다. 이 소프트웨어도 추천한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최 재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고성능 서버 엔진, 데이터베이스,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