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소재의 고갈?

CruiseControl .NET과 UnitTest++ 이후로 블로그에 기술 관련 글을 안 올리고 있다. 사실 소재가 고갈된 건 아니고, 오히려 남아돈다. 단지 시간이 부족할 따름이다. 근무 시간엔 어지간하면 블로깅을 자제하고 있다. 김이사님은 괜찮으니까 마음껏 하라고 하셨지만, 너무 마음을 풀었다간 어디까지 치달을지 모를 일이다. 그래서 되도록 일찍 퇴근하고 집에 가서 그날 있었던 일을 정리하려고 한다. (이 글은 예외적이다. 코딩하다가 막혀서 잠시 쉬는 중이다. 흑.) 하지만 최근엔 재테크 공부하느라 정리할 시간이 부족하다. 예금이나 펀드, 보험 등을 해지하고 가입하는 일만 끝나면 그동안 쌓아놓은 소재가 봇물 터지듯 마구 나올지도 모른다.

중요한 일부터 대충 꼽아보자면 이렇다.

  • 며칠 전에 만든 ExpressionEngine용 플러그인을 손봐야 한다. ExpressionEngine 제작사에 플러그인을 등록해달라고 신청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거부당했다. 거절 당하니까 오기가 솟는다.
  • CruiseControl .NET에 UnitTest++를 연동하는 방법도 영어로 정리해서 CC .NET 커뮤니티에 올릴 생각이다. 정식 플러그인을 개발한 게 아니라 약간 편법을 사용했으니 결과는 지켜볼 일이다.
  • 지난주부터 C#과 VC++로 윈도우 서비스(NT Service 혹은 Win32 Service로 불리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있다. 몇 가지 팁이라 할만한 것도 있고, 개발을 쉽게 하려고 만든 코드 조각도 있다.
  •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 기고한 글을 블로그에 올리곤 했는데, 한 삼 개월 정도 신경 쓰지 못했다. 이건 주말에 해치워야겠다.

그 밖에도 소재는 많지만, 덜 중요한 것이니 넘어가자. 마지막으로 오늘 자 xkcd 만화를 올린다. 이런 걸 짤방이라고 하던데 무슨 말의 약자인지 모르겠다.

Orphaned Projects (출처: xkcd)
WebToon, Orphaned Projects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최 재훈

Kubernetes, DevSecOps, Golang,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