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발표합니다

Nexon Developers Conference가 오늘 시작되었지요? 이번 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50분간 메모리스홀 4층에서 발표합니다. 메모리스홀이 어디인가 하면, 우선 선릉역 4번 출구로 나옵니다. 그 길로 조금 걸으면 파리파게트가 있는데 그 건물이 넥슨이 있는 아이타워 빌딩입니다. 아이타워를 지나치면 맥도날드와 편의점이 차례대로 보이는데 편의점 있는 건물의 회전문을 지나면 됩니다. 그 건물에 메모리스홀이 있습니다.

에버랜드 퍼레이드 중

발표 주제는 레거시 프로젝트의 빌드 자동화입니다.

나중에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보시겠지만 꽤 깁니다. 50분 안에 끝낼 내용이 아닙니다. 팀 내 교육자료로 제작했기 때문입니다. 실제 발표는 발표 자료에서 덜 중요한 부분은 넘어갈 생각입니다. 빼 먹은 곳은 나중에 복습할 때 살펴보면 되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현장에서만 살짝 언급하는 팁도 있을지 모릅니다.

아는 분은 아시겠지만, 제가 빌드 자동화를 오래 하긴 했어도 좋아서 한다기보단 달리 할 사람이 없어 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이 주제로 발표하는 일은 더는 없길 바랍니다. 세상이 뜻대로 되는 것은 아닙니다만, 사실 빌드 자동화는 제 이야기 레파토리의 극히 일부이기 때문에 내키지 않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니 관심 있는 분은 참가하시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목요일에 행사장에서 뵙겠습니다.

최 재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고성능 서버 엔진, 데이터베이스,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