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le DX Graphite

최신 정보는 Kindle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란 글에서 다룹니다.

거치대

다이소 독서대

Kindle DX Graphite 와 다이소 독서대 #002

Easy iPad Stand

Kindle DX Graphite 와 Easy iPad Stand #005

다이소 독서대는 2천원에 불과하고, 책을 읽기에 더 편한 자세가 나온다. Easy iPad Stand 는 6천 5백원이라 약간 더 비싸지만 큰 차이라고 보긴 힘들다. 킨들이 얼마짜리인데 5천원 정도의 차이가 의미 있다고 말하긴 그렇지 않은가!

다이소 독서대가 책을 읽기엔 더 좋지만 Easy iPad Stand 와 달리 USB 케이블을 연결하진 못한다. 독서대 받침대에 구멍이 없기 때문이다.

책 스캔 서비스

아이북스캔북팟 두 곳이 있다. 유사한 서비스가 더 있는지 모르겠다. 지인은 북팟에 만화책을 보내고 나는 아이북스캔에 책을 보냈는데, 북팟이 이틀인가 사흘 빨리 결과물을 전달했다. 책 배송부터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어차피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소요되므로 큰 차이라 보긴 힘들다.

더 중요한 부분은 가격 정책이다. 일반적으론 비슷하지만 제공하는 서비스와 옵션에 따라 비용이 크게 벌어지기도 한다. 그러니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전자책 소프트웨어

Calibre

Calibre(칼리버라 읽는다)가 크게 개선되었다. 처음 Sony PRS-505 를 살 무렵엔 버그가 많고 기능도 부족했던 기억이 있다. 지금은 정말 좋아졌다.

Clibre에 관한 정보는 calibre recipes란 글에 정리해두었다.

ChainLP

책 스캔 서비스에서는 PDF 로 결과물을 전달한다. PDF라곤 해도 그 실체는 jpg 파일의 집합이다. 그러므로 이미지 파일을 책으로 묶어주는 ChainLP 가 위력을 발휘한다. ChainLP로 PDF 파일을 열면 그 안에 포함된 jpg 파일이 나열된다.

ChainLP

해상도(Resolution)을 Kindle DXG에 맞추고 AutoLevel 등의 설정을 해주면 흐릿한 글씨가 더 뚜렷해진다. 책을 스캔하면 여백이 많다. 아이북스캔의 경우엔 권당 2천원을 추가하면 여백을 제거해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지 않았지만 비용을 지불하는 만큼 더 나으리라 생각한다. 그러나 ChainLP가 여백을 제거하고 만들어준 결과물도 만족한다.

ChainLP 에는 킨들의 Collection 관리 기능도 포함됐다. 그야말로 만능이다.

탈옥

Fonts & ScreenSavers hacks for Kindles

킨들 탈옥(핵) 총 정리!!!

잘 사용하지 않는 핵까지 정리했는데 본문에서 말하듯, 결국 스크린세이버와 폰트만 바꾸는 게 안전하다.

Kindle Screen Saver Hack for all 2.x and 3.x Kindles

Kindle DXG 의 스크린세이버를 바꾸는 해킹 방법을 설명한다. 역시 어렵지 않다.

한글 핵

킨들3 한글화 제대로 하는법 따라하기은 킨들 3에서는 되는지 몰라도 아무래도 DXG에는 맞지 않는 것 같다. 여기저기서 얻은 정보를 취합해 결국 성공했는데 여기 그 방법을 정리한다.

  1. Kindle Font Hack for all 2.x and 3.x Kindles 에서 설명한 대로 탈옥하고 폰트 핵을 설치한다. DXG의 경우 탈옥이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뜨지만 무시하면 된다.
  2. 폰트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푼다. 마음에 드는 걸 하나 고른다.
  3. 마음에 드는 폰트를 골랐으면 그 폰트 폴더에 cf2ufh.cmd 파일을 복사한다. 이 파일은 폰트와 함께 압축되어 있다.
  4. cf2ufh.cmd 를 고르면 폰트 파일의 이름이 변경된다.
  5. DXG 와 PC를 USB로 연결한다. 이 때 킨들이 L:\ 에 잡혔다고 하면,
  6. 방금 이름을 바꾼 폰트 파일을 l:\linkfonts\fonts\ 에 복사한다. (덮어씌운다).
  7. 킨들을 다시 시작한다.

최 재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고성능 서버 엔진, 데이터베이스,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