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 셋째날

  • Post author:
  • Post category:
  • Post comments:0 Comments
  • Post last modified:February 8, 2020

외돌개

제주도 여행 (20080820-113344)

제주도 여행 (20080820-112953)

셋째날엔 드라마 장금이에 등장했다는 외돌개부터 들렸다. 둘다 장금이를 보지 않아서 특별한 감흥은 없었지만 산책하기엔 좋았다. 깎아지르는 절벽 아래서 낚시하는 사람이 둘 있었고, 말이 있었다. 이때쯤엔 말이란 존재에 익숙해진 무렵이라 딱히 감흥이 있었던 건 아니었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에겐 외돌개가 골치거리 중 하나인데 절벽에 놓인 도로를 따라 내려갈 땐 신나지만 다른 곳에 가려면 반드시 왔던 길을 되돌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천지연 폭포

제주도 여행 (20080820-121325)\

제주도 여행 (20080820-121410)

외돌개에서 도로 시내로 돌아와 천지연 폭포로 향했다. 앞서 외돌개 가는 길에 대해 불평을 늘어놓았지만, 사실 천지연 폭포에 비하면 애들 장난이다. 천지연 폭포로 가는 내리막길은 지그재그로 이어지기 때문에 내려갈 때조차 속도를 즐기지 못한다. 자칫 잘못하면 커브를 돌다가 날아가는 수가 있다.

제주도 여행 (20080820-122619)

천지연 폭포는 깊숙한 계곡 속에 있어서 폭포 자체보다는 계곡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폭포는 그리 크지 않아서 장대한 맛은 없지만 잠시 즐겼다 가기에 충분했다.

 

맛집 – 흑돈가

천지연 폭포를 다녀온 후 급작스럽게 자전거 여행을 그만두기로 했다. 다현씨가 세번째 제주도 여행인데도 비 때문에 한라산 등정을 한번도 못해봤다길래 차를 빌리기로 했다. 우선 택시에 자전거를 꾸겨넣고 자전거샵이 있는 용두암으로 향했다. 무려 택시비로 5만원을 쓰고 나서 자전거롤 돌려주고 공항에 들려 차를 빌렸다. 돌려받은 자전거 대여비와 자동차 대여에 든 돈을 비교해보니 대충 10만원 정도 더 썼고, 기름값으로 5만원을 더 썼다.

이렇게 차를 빌리고 나니 벌써 저녁 시간이 가까웠다. 그래서 차도 있으니 맛집을 찾아가기로 했는데 쉬는 팡이란 유명한 곳이 있다는 사실을 미리 조사해놨었다. 그러나 윙버스에 나와있는 주소를 네비게이션에 찍고 가보니 다 쓰러져 가는 웬 허름한 가게가 나오는 게 아닌가? 이 가게가 망했나 싶어 길을 돌아나왔다. 나중에 다시 윙버스에서 확인해보니 아무래도 우리가 갔던 가게와 윙버스에 나온 가게는 다른 듯 하다. 우리가 본 가게는 해변가에 있었는데 윙버스에 나온 사진은 숲속의 별장 같은 모습이다. 아무래도 윙버스에 적힌 주소가 잘못 된 듯 하다.

어쨌거나 쉬는 팡이 그 모양이고 딱히 아는 곳이 없어 자동차 대여점에서 받은 관광책자를 뒤적였고, 그러다 흑돈가를 발견했다.

사실 그렇다. 관광책자에 실린 광고를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까? 그저 찍기 운이 좋아야 한다. 그런데 이번 여행에선 찍기 운이 좋았다. 흑돈가에선 흑돼지 생고기와 양념고기를 2인분씩 시켰는데, 둘다 정말 맛있었다. 육즙이 입안에 퍼질 때 그 짜릿함이란!

흑돈가에서 저녁을 즐기고 다음날 일출을 보기 위해 성산일출봉 앞에 숙소를 잡았다.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follow me
  • https://t.co/iyhVMgJtzv 이 소식통은 “구글 입장에서 보면 정부에서 수수료 정책에 관여하는 것은 한국에서 사업하지 말라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며 “유독 한국에서만 반 구글 정서가 강한… https://t.co/33cEsNVkkM
    12 hours ago
  • RT @jindo_moon: 진짜 심하다..개훌륭영상은 댓글 안닫나? 출연한 보호자님 악플과 심한욕설과 비난메세지에 시달리시셨는고 계정도 없애셨는데 유튜브 영상엔 아직까지도 보호자님 외모평가와 심한욕설 비난댓글이 달리고있다 단체로 경찰서에서 정모한번…
    18 hours ago
  • 혼자만의 장난감이 아닌 이상 한줄 한단어의 차이도 잘 확인하고 배포하는 게 당연하지
    1 day ago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Lates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