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YMI 웹 탐험 – 2020년 05월 04일

  • Post Author:
  • Post Category:
  • Post Comments:0 Comments
  • Post last modified:May 5, 2020

소프트웨어 개발

andromedarabbit/dotfilesunchartedsky/dotfiles: Simple but powerful combination of Homebrew Bundle and GNU Stow 로 대체했다. 더 모듈화하고 macOS Catalina에 대응해 기본 쉘을 zsh로 바꾸었다.

rm 명령어는 파일을 바로 삭제하기 때문에 실수로 엉뚱한 파일을 지웠을 때 상당히 피곤하다. 그래서 rmtrashalias rm='rmtrash'로 잡아서 쓰곤 했다. 대체로 나쁘지 않았다. 단 하나 rm -rf *.log 처럼 rm의 스위치를 이용하려고 하면 오류가 난다는 점을 빼곤 말이다.

rmtrash: illegal option -- r
USAGE: rmtrash [-h] [-v] [-u USERNAME] FILENAME

trash-cli는 조금 더 낫다1참고 글: trash instead of rm | Luis Puerto

. trash-put은 적어도 -r, -f -d 스위치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rm과 90%쯤 호환되는 덕분에 위와 같은 성가신 오류를 접할 일이 많이 줄어든다.

기술 사양에 특별한 점이 없기 때문에 왜 만들었는지가 중요한데 이 요약 글에는 그런 게 없다. 이 회사 블로그를 보는 편이 낫다. 그런데 공감은 잘 안 된다. 소자본으로 덜 크리티컬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소규모 프로젝트에는 이런 컨셉이 좋긴 하다. 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기업에선 Kafka 정도 운영한다고 돈이 많이 들지도 않거니와2아… 많이 들게 운영하는 양반들도 많긴 한 게 현실이긴 하니 Kafka 처럼 다양한 환경에서 검증한 솔루션이 아니기 때문이다. 시간이 흐르면 잘 살아남아 스스로를 증명할지도 모르지.

웹브라우저 탭을 무한으로 띄우는 나라는 인간에게 소중한 확장기능이다.

panic(cpu 0 caller 0xffffff8018e16487): "AppleIntelFramebuffer::setPowerState(0xffffff81c7f7c000 : 0xffffff7f9c3b9d88, 1 -> 0) timed out after 45932 ms"@/AppleInternal/BuildRoot/Library/Caches/com.apple.xbs/Sources/xnu/xnu-6153.101.6/iokit/Kernel/IOServicePM.cpp:5296
Backtrace (CPU 0), Frame : Return Address
0xffffff8218063b40 : 0xffffff80187215cd 

신형 맥북이 잠자기 모드에서 돌아올 때마다 충돌이 나길래 SMC를 초기화했다. SMC 초기화하나는 방법이 구 모델과는 달라졌더라.

기타

일본인을 까(?)는 글 같긴 하지만 여러 생각이 들어서 공유한다. 일상적인 업무 중 상당수는 원점에서 업무의 취지부터 다시 고민하면 아예 사라지거나 업무 흐름이 완전히 달라지곤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중국인 학부모는 조직에 신선한 충격을 주는 사람을 떠올리게 한다. 단 현장에서는 상대의 감정을 지나치게 상하게 해선 후폭풍을 감수해야 하고, 그 후폭풍이 당장의 문제를 해결한 이점을 다 묻고도 남는다. 상대의 감정을 배려하면서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내야 모두가 즐겁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DXOMARK 점수가 모두 나왔다. 훌륭하다. 단 중국 업체의 약진은 더 인상적이다.

Kubernetes, DevSecOps, Golang,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follow me
  • 제2의 쿠팡이 나오기 힘든 이유가 있다면… 자금이나 유통망에서 앞설 기업은 꽤 있으나 그만한 소프트웨어 인력풀을 이제와 갖추기에는 유동인력이 부족하다는 점일 것이다. 질적인 측면은 보지 않고 양적 측면만 보더라도
    13 hours ago
  • 사업 좀 키우려고 하면 트래픽 감당 못해 터지고, 보안사고나고, 써드파티에 의존하는 기술력이란 비용소모적이다.
    13 hours ago
  • 오늘도 애널리스트가 넷플릭스의 기술력을 폄하하네. 장벽이 낮고 그 기술력의 동력은 AWS가 제공한다? 컨텐츠나 다른 측면은 몰라도 사업을 뒷받침하는 이 기술력이 상당한 장벽인데(디즈니가 어떤 고생을 했더라)… https://t.co/GYppUuiiGe
    13 hours ago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Kubernetes, DevSecOps, Golang,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Lates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