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바다 낚시

제주도 바다 낚시

일단 제주도 낚시하신다고 하시는데, 바다낚시 별거 없습니다. 낚시점 가시면 릴대하고 릴하고 3만원이면 쓸만한거 하나 구입할수 있어요 줄 달아 달라고 하고 낚시바늘은 낚시점에 걍 원투용 가벼운 추로 선택하셔서 10개정도 챙기시고 지렁이(갯지렁이)- 청개비라고 함 이거 한통사서 제주도 낚시배 여러명 묻혀서 낚시하시면 고기 잡힙니다. 릴쓰는거 잘모르시면 선장이나 주변분들한테 사용법 물어보시면 대충 다 알려줍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우선 원투낚시…장비는 인터넷이나 낚시점 가시면 간단하게 낚시대와 릴이 함께 묶여있는 원투세트가 있습니다.


가격은 1~3만원 정도 저렴한거면 됩니다.


미끼와 채비는 6시간 정도를 기준으로 현지 낚시점에 가서 1인당 청개비(청갯지렁이) 한통(3천원선)에 쳐박기 묶음추 10개 정도 (바닥에 걸려 끊어지는 채비 손실이 많습니다.) 사셔서 그냥 줄에 채비묶고 청개비달아 멀리 던지시고 조금 감아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어신은 손에 툭툭거리다 당겨가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이때 채시면 되고 헛챔질이 되면 조금 기다리셨다 채면 되고요)


가시는 곳이 해수욕장 주변이라면 주로 모래바닥이니간 보리멸이나 도다리가, 밤에는 장어등이 잡힐 겁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릴찌 낚시는 복잡해서 초보에겐 무리일 듯 하다. 어지간하면 원투 낚시를 준비해야 할 듯 하다.

낚시의 종류

배를 빌려서 바다 낚시를 해도 되고 해안도로를 따라가다 눈에 띄는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겨도 된다. 단, 갯바위 낚시를 할 거라면 안전장비(구명조끼, 장갑, 안 미끄러지는 신발 등등)를 착용하라고 한다.

이 분은 제주도에 가서 일정에 없던 낚시를 하게 된 듯 하다. 낚시대와 릴을 다 합쳐 3만원에 구입했다는데, 싸구려라 잘 망가진다고 한다. 그래도 즐기는 데는 문제가 없었던 듯 하다. 저녁엔 어차피 자전거 주행을 못하니까 이렇게 소소한 재미를 누리면 되지 않을까?

그나저나 멍청하게도 제주도로 낚시하러 오면서 원투채비를 가져와 개낭패를 봤다는 사람도 있는데, 역시 제대로 낚시를 즐기려면 원투낚시론 부족하나보다. 그래도 자전거 여행이라 장비를 가볍게 가져가야 하는데다가, 결정적으로 릴찌 낚시를 하려면 비용이 장난 아니다. 그리고 초보는 장비를 망가뜨리기 일쑤다. 내가 어릴 때 저질러봐서 안다. 꾸준히 낚시할 생각이 아니면 원투 낚시로 만족해야 할 듯 하다.

참고 자료

최 재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고성능 서버 엔진, 데이터베이스,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