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밖에 뜬 창을 화면으로 가져오기

가끔 보면 윈도우가 사람 화를 돋군다. 블루스크린이 뜬다던가(엄밀히 말하면 드라이버 개발자가 문제의 원인 제공자지만), 방금 전까지 멀쩡하던 게 부팅이 안 된다던가 할 때 사용자는 열 받아 약이 오른다.

응용프로그램이나 메뉴를 클릭했는데 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마찬가지라 대체 이게 무슨 일인가 당황하게 된다. 프로그램의 버그인지, 내가 뭘 잘못 눌렀는지 한참 고민하다 Alt + Tab을 누르니 그 창이 이미 떠 있단다! 뭥미?

창이 뜨긴 했는데 이상한 곳에 뜬 모양이다. 24인치 짜리 화면이 좁다고 울타리 밖으로 뛰쳐나가 눈에 보이지 않는 낯선 땅까지 도망간 셈인데, 대체 마우스 커서가 어디쯤 있는지 보이지도 않는 곳에서 윈도우를 어떻게 낚는단 말인가? 보통은 이쯤에서 좌절하고 프로그램을 삭제했다 다시 설치하는 등 괜한 고생을 하지만 실은 간단한 해결책이 있다.

  1. 작업표시줄에서 해당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한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문맥 메뉴를 띄운다.
  3. 이동(M) 메뉴를 선택한다.
  4. 마우스 커서가 십자가 모양으로 변하고 화면 가장자리로 이동했을 것이다.
  5. 키보드의 화살 키를 한번 누른다. 만약 창이 오른쪽으로 사라졌다면 왼쪽 화살 키를 누르면 된다.
  6. 마우스를 이동시켜 창을 끌고 온다. 만약 창이 오른쪽으로 사라졌다면 마우스를 왼쪽으로 끈다.

그림이 없어 “대체 뭔 소린지 모르겠다”면 Bring Misplaced Off-Screen Windows Back to Your Desktop (Keyboard Trick)를 참고하면 된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주위에 컴퓨터 좀 잘한다는 조카에게 전화를 해보자. 단, 남자친구 없는 여성 분은 출장 강의 가능하다. ^^

George Bush and the Easter Bunny

Advertisements

최 재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고성능 서버 엔진, 데이터베이스,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