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메다 토끼의 이 곡을 연주하고 싶다

  • Post Author:
  • Post Category:
  • Post last modified:February 7, 2020

이 글의 역사. 예전에 첫 연습곡 고를 때 이 곡 저 곡 찾아서 정리한 글이다. 음악 파일을 올려서 선생님에게 공유해드렸는데 공개 글로 바꾸면서 다 제거했다.

즐겨 듣거나 즐겨 들은 노래 중에 한번쯤 연주해보면 좋겠다 싶은 곡을 골랐습니다. 대체로 선호도에 따라 곡을 배치했는데 왜 그랬냐고 묻는다면 기준은 이래요.

  1. 밴드의 곡이면 좋겠다.

  2. 인터넷에서 Bass cover를 찾아 들을 수 있으면 도움이 되겠다.

  3. 초보니까 쉬운 곡이 낫겠다.

  4. 조금 어렵지만 그래도 미련이 남는 곡은 일단 넣고 보자.

사실 세 곡 정도만 골라서 보내려 했는데 하다 보니 재미있어서 이렇게 됐어요 ~_~

밴드 또는 아티스트 이름 밑에 곡을 배치했습니다. 곡 제목을 클릭하면 MP3 로 재생되고 그 아래 동영상은 주로 유튜브에서 찾은 Bass cover예요. Bass cover를 못 찾은 곡은 참고할 만한 뮤직비디오 또는 라이브 영상으로 대체했어요.

일부 동영상은 저작권 등의 문제로 한국에선 재생이 안 될지 몰라요. 그럴 땐 유튜브 웹 사이트 하단에서 몇 가지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1. 지역 (Location) : 전세계 (Worldwide)

  2. 안전 모드 (Safty mode) : Off

Kings of Leon

Sex on Fire

제목이 다소 화끈하죠? 제목과 가사의 압박 때문에 넣을까 말까 고심하다 결국 넣었어요. 베이스라인이 튀는 곡인데다 비교적 쉬워 보이는데도 지루하지 않는다는 점을 지나치기 어려워서 말이죠. ^^

뷰렛

거짓말

라이브 때 끝내주는 밴드 중 하나인데 베이시스트가 연주도 잘하지만 무대 움직임도 좋아요. 락 밴드라 해도 베이시스트는 조용히 서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밴드는 그렇지 않죠. 하기야 베이시스트가 기타리스트를 목마 태우는 갤럭시 익스프레스 같은 밴드도 있기는 하지만……

Time to Rock Festival Day 2 #116 - Galaxy Expres

이 곡의 Base cover 영상이예요.

Violet

라이브 공연 때 거의 빼먹지 않고 연주하는 곡이라 그런지 한번쯤 해보고 싶네요.

U2

U2는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죠? 네, 넘어 갈께요.

With or Without You

Beautiful Day

롤러코스터

너에게 보내는 노래

Radiohead

Creep

설명이 필요 없겠죠? ^^

3호선 버터플라이

3호선 버터플라이의 노래는 베이스라인이 그리 튀는 것 같진 않지만 요즘 즐겨 듣는 곡이 있다 보니 넣어봐요.

스물 아홉 문득

걷기만 하네

No Doubt

No Doubt의 곡 중에 베이스라인이 눈에 띄는 곡이 많은 줄은 이번에 다시 들어보고 나서야 알았어요. 예전엔 그저 흥겨워서 들었을 뿐이라 악기 하나하나에 신경 써서 듣진 않았죠. 하지만 현재 실력으론 무리가 아닐까 싶네요. ㅠㅠ

Different People

It’s My Life

Garbage

Only happy when it rains

우울할 때 듣는 곡이라 굳이 평소에 연습할 곡으로 Only happ when it rains를 골라야 하나 싶지만 오늘은 비가 엄청나게 쏟아졌으니 골라봐요. 히히.

Oasis

Wonderwall

친구 추천으로 넣어봅니다. 오아시스를 좋아하지만 오래 된 곡이다 빼려고 했는데 연습용으론 괜찮은 것 같네요.

The Brand New Heavies

You Are The Universe

액시드 재즈 쪽에서 Jamiroquai 나 The Brand New Heavies 등의 곡을 검토했는데 어림도 없어 보이네요. 이 곡은 언젠간 해보겠다는 취지로 올려보아요~

James Blunt

1973

Duffy

Mercy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follow me
  • RT @not_unot_u: 네 번째 올리신 청원글이에요. 너무 고생하고 계시는데 동의 한 번 씩 부탁드립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7월 11일 마감인데 이제 2만명만 채우면 청와대 답변 받을 수 있어요. https://t.co/3mVDM3jsrP
    2 days ago
  • 그런데 전화를 받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박 장관에게 ‘(조국 후보자가) 이제 그만 물러나라는 뜻으로 제가 (압수수색을) 지시했습니다’ 이렇게 말했다는 거지. 윤석열을 대통령으로 뽑은 기억은 없는데 희안하구만 https://t.co/yEEQXfey4g
    2 days ago
  • 훌륭한 시스템을 체험하지 못한 사람이 시스템의 부재로 야기되는 문제를 인식할 수 있을까? “난 잘하고 있는데 왜 너는 자꾸 불평하느냐?”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3 days ago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Lates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