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의 독서 기록 – 경제 및 경영

6권.

강력 추천

창의성을 지휘하라

★뉴욕타임스, 아마존 장기 베스트셀러!★ “픽사영화 애호가들에겐 필독서이며, 경영도서 독자들에겐 ‘부가가치’ 서가에 꽃아 놓아야 할 책이다.” -<월스트리트 저널><토이 스토리>부터 <겨울왕국>까지, 픽사 신화를 만들고 디즈니 부활을 이…

작년에 읽은 경영 관련 서적 중 단연 으뜸이다!

제2의 기계 시대 – 인간과 기계의 공생이 시작된다

MIT 디지털비즈니스센터 에릭 브린욜프슨, 앤드루 맥아피 교수의 책. 눈부신 기술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무인 자동차는 사람보다 뛰어난 운전 솜씨를 선보이고, 컴퓨터는 체스나 퀴즈 쇼에서 사람을 이긴다. 컴퓨…

후기는 여기에

제로 투 원 – 스탠퍼드 대학교 스타트업 최고 명강의

페이팔 공동 창업자이자 벤처캐피탈 투자자인 피터 틸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회사를 만들고, 미래의 흐름을 읽어 성공하는 법에 대해 말하는 책. 0에서 1이 되는 것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을 말한다. 뭔…

후기는 여기에

경영의 모험 – 빌 게이츠가 극찬한 금세기 최고의 경영서

빌 게이츠가 자신의 홈페이지와 월스트리트저널을 통해 “내가 읽은 최고의 경영서”라고 추천하면서 43년 만에 다시 출간된 경영서의 고전. 이 책은 시간이 오래 흘러도 변치 않는 기업의 본질과 기업의 생태계 …

후기는 여기에

하드씽

숨고 싶을 때, 죽고 싶을 때야말로 CEO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누군가는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한다. 어떤 사람은 비전이 중요하다고 한다. 또 다른 이들은 기업 문화가 중요하다고 한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문제는 따로 있다. 중요한 고객사들을 줄줄이 잃게 생겼다, 매출은 좀처럼 늘지를 않는데 자금은 바닥이 났다, 유능한 직원들이 잇따라 회사를 버리고 떠나간…

추천

이나모리 가즈오 어떻게 의욕을 불태우는가

이나모리 가즈오에게 배우는 경영 비법“어떻게 직원의 의욕을 끌어올릴 것인가?”최고의 경영은 직원의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것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들의 공통적인 고민은 ‘어떻게 직원의 열의를 끌어올릴 것인가?’이다. 이 기본적인 질문이야말로 기업을 발전시키는 핵심 역량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세이와주쿠&r…

최 재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고성능 서버 엔진, 데이터베이스,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