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첫째주

경영 및 경제

Scientific Games, 발리테크놀러지 5조 3천억에 전격인수

전세계 갬블링 사업의 규모를 엿볼 수 있는 기사. 최근에 대형 M&A가 많은데 Amaya가 PokerStars를 5조에 샀던 것 같고 이 기사에서 언급하는 건까지

  • 지난 6월 16일 이탈리아의 복권회사인 Gtech가 미국의 겜블링 테크놀러지와 장비제조사인 IGT(International Game Technology)를 $6.4B(한화 약 6.6조원, 부채포함이며 순 인수가격은 $4.7B규모)에 인수
  • 뉴욕을 기반으로 1973년도에 설립된 복권시스템 및 테크놀러지 회사인 Scientific Games가 또 하나의 전통적인 겜블링 그룹인 ‘발리테크놀러지(Bally Technologies)’를 $5.1B(한화 약 5.3조원, 부채포함이며 순 인수가격은 $3.3B규모)에 인수

감안하면 그 금액이 엄청나다.

모든 것을 다 잘할 수 있다는 것은 계획이 없다는 의미다

실리콘밸리를 주름 잡는 페이팔 마피아, 그 중에서도 피터 씨엘이 하는 말이니 새겨둬서 나쁠 게 있으려나?

스트리밍 서비스 시대의 도래에 따른 레이블과 뮤지션들의 명암

네. 스트리밍 회사는 레이블들과 “협상하고 있어요.” 하지만 그 (대형) 레이블들은 투자자인데, 이건 명백히 이해관계의 충돌이죠. Spotify가 상장되면 이 레이블들은 많은 현금을 거머쥘 것입니다. 아마도 스트리밍을 통해 여태 얻는 극미한 수수료보다 훨씬 많겠죠.

뮤지션에게는 안 좋은 소식이지만 이런 식으로 사업환경을 개선해나는 경영방식은 상당히 흥미롭군요.

재밋거리

샤오미 스마트폰에 ‘백도어’ 존재 논란…”배후는 中정부?”

Xiaomi Hongmi Note 140513

샤오미의 홍미노트가 국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사생활 침해논란이 있네요. 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조금 더 지켜보는 편이 좋겠습니다.

홍미노트의 실행 프로그램을 분석해 보니 와이파이에 연결한 상황에서 특정한 IP주소로 미디어 스토리지에 저장된 문자메시지(SMS)와 사진 데이터를 전송하고 있었으며, 펌웨어를 새로 설치하거나 루팅(운영체제의 관리자 권한을 강제로 획득하는 것)을 해도 이 기능은 계속 유지됐다.

최 재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고성능 서버 엔진, 데이터베이스, 지속적인 통합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