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X] 캘린더와 연락처에서 가죽 UI 제거하기

  • Post author:
  • Post category:칼럼
  • Post comments:3 Comments
  • Post last modified:December 4, 2023

캘린더와 연락처는 Mac OS X에 내장된 응용프로그램으로선 특이하게 가죽 UI 를 보여줍니다. 모노 톤의 통일성을 보여주는 다른 응용프로그램과 달라서 생뚱맞다 싶기도 한데 익숙해지면 그리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취향이 다르다 보니 나는 이 UI가 너무너무너무 마음에 안 들어!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Mountain Tweaks를 설치해봅시다. (Mountain Tweaks는 무료 응용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사용자가 원한다면 PayPal 로 기부할 수는 있습니다. )

/

Mountain Tweaks에는 기능이 무척 많습니다만 아래 스크린샷을 보고 가죽 제거 버튼을 찾아 누르면 원하는 바를 손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두 버튼을 누르고 다시 캘린더를 열면 아래와 같이 민둥민둥한 화면이 보입니다. 혹시 새로운 UI 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Restore 메뉴를 이용해 간단히 되돌리면 됩니다. 걱정 말고 가벼운 마음으로 바꿔보면 됩니다.

/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3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