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우선 대응

»안드로이드 우선 대응(Android First)은 너무 당연한 이야기이고 안드로이드만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공략해야 한다. 써드파티 개발사들은 위젯(Widget)이나 알림 표시줄등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접점을 늘일 필요가 있다. 매체력이 있는 사업자라면 런처나 잠금화면과 같은 미들웨어 플랫폼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과거의 플랫폼 전략은 다양한 제품을 한꺼번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과 ROI를 고려하는 개발력이 중요했다. 이«

그다지 동의 못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수익률에 관한 이야기는 일단 넘어가자. 안드로이드는 절대 단일 플랫폼도 단일 운영체제도 아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라고 퉁치니까 하나의 통일된 무언가처럼 보이지만 실제론 하드웨어와 운영체제 둘 다 파편화되어 있으므로 실제론 안드로이드 대응이라고 하면 안드로이드 중에서도 제일 잘 팔리는 몇몇 제품을 기준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전략을 수립한다. 그러니 굳이 말하자면 iOS와 안드로이드가 아니라 iOS와 갤럭시 중 무엇을 우선 대응할 것이냐는 문제가 된다. 선택은 각자의 몫이지만 "안드로이드 우선 대응"이 의미하는 바는 잘 생각해봐야 하지 않나 싶다.

on www.mobizen.pe.kr · the article page · www.mobizen.pe.kr on QUOTE.fm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