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뇌파가 스타벅스 커피값을 결정한다?

»대신 그가 주목한 건 인간의 뇌파가 알려주는 비밀입니다. 주어진 상황이나 자극이 정상적인 범주를 벗어날 때 무의식 중에 나타나는 뇌의 반응을 나타내는 뇌파를 포착해 이를 시각화한 겁니다«

학자들이란 아무튼 큰 그림은 못 보고 자기 전공에 집착한다니까. 아마존이 사용자의 구매패턴을 분석해서 가격을 달리 책정한 적이 있는데 그 사실이 알려지자 여론이 엄청나게 안 좋아졌다. 공정함에 큰 가치를 두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뇌파를 이용한 가격 책정도 크게 다르지 않은데 사생활 차원에서 분노하는 고객도 많겠지만 무엇을 기준으로 가격 책정을 하는지 알려지면 이를 역이용하는 이도 나오기 마련이다.

on newspeppermint.com · the article page · newspeppermint.com on QUOTE.fm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