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이 가장 살기 좋은 국가는 어디일까요?

»Global AgeWatch 은 노인 삶의 질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수입 안정성, 건강, 고용 및 교육, 사회적 환경 네가지를 측정해 순위를 매깁니다. 예측대로 부자나라들이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는데, 이 부자 나라들에서는 노인 인구 비중도 높기 때문에 중요한 문제인 게 당연합니다. 그러나 부자 나라들 중에서도 한국은 같은 수준의 GDP를 가진 스페인이나 이탈리아보다 현저히 낮은 점수를 받았고, 뉴질랜드 대비해서는 거의 절반의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은 누가 살기 좋은 나라인가? 입시에 시달리는 청소년? 취업 전선에 놓인 청년? 가족 부양하느라 바쁜 중년?

그런데 막상 다른 나라 이야기를 듣거나 다른 나라를 방문해 살펴보면 한국이 살기 좋다? 왜?

on newspeppermint.com · the article page · newspeppermint.com on QUOTE.fm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