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뉴스 모아보기

금융, 기술, 육아 등 다양한 주제에 관심을 두고 새로운 소식을 찾아본다. Invetsing.com 같은 큐레이션 뉴스 서비스가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매일 일정 시간을 투자하자니 여유가 없다. RSS 피드를 모아서 Feedly에서 읽기도 하지만 한계가 있다. 내가 등록한 뉴스 또는 블로그 외의 곳에서 나오는 소식을 따라잡기엔 어려운 점이 있다. 물론 구글 키워드 검색과 트위터 피드를 연동하는 기능을 이용하면 한계를 넘어설 수는 있다. 하지만 트위터 피드는 Pro 보다 더 비싼 Pro+ 요금제에서 제공하고 키워드 검색보다는 덜 유연하다. 키워드 검색도 한계가 있다. 구글 키워드 검색에 걸린 글의 전문을 보여주지 않고 원문의 제목과 링크만 보여준다.

이래저래 상당히 불편하다. 그래서 이 모든 문제를 해소할 워크플로우를 잡았다. 이미 비용을 지불하던 서비스를 엮었을 뿐이라 큰 어려움은 없었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Google Alerts 로 키워드 검색한 결과를 RSS 피드로 뽑아낸다.

Full-Text RSS를 이용해 Google Alerts의 RSS 피드를 전문 피드로 변환한다.

이제 Full-Text RSS로 변환한 전문 피드를 Feedly에 넣어서 새로운 소식을 따라간다.

끝! 쉽구만!

글쓴이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트위터
  • Oct 28, 2021
    RT @SeongPeter: 오 세상에,, 대대로 복받으시길,,, 82만원 ‘먹는 코로나약’ 로열티 없이 특허 풀려..화이자·모더나와 달라 https://t.co/7ePHhumf4K
  • Oct 28, 2021
    버튼 한번 눌렀을 뿐인데… 데일리호텔 때 문자발송시스템 개편하고 수백개의 문자를 받고 고객센터로 연락주신 고객님 생각나네. 너무 미안해서 바로 조치하고 비슷한 일이 벌어지지 않게 뿌리를 뽑았지. 그때… https://t.co/x8W1B3Vfkn
  • Oct 27, 2021
    “결론은 한국의 성별 소득 격차의 상당 부분이 통계적 차별이 아니라 여성 혐오에 기인한 선호기반 차별이다. 그러니 통계적 차별 논리로 선호기반차별을 정당화하는 주장은 이제 그만 두기를.” 실로 그러하다 https://t.co/7xbhnvIM68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