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 냄비 또는 팬 닦기

만두 굽다가 탄 후라이팬. 수세미로는 잘 닦이지 않아 베이킹 소다를 써서 손을 봤다. 사진은 미처 찍지 못했지만 그 과정은 매우 간단하더라. 팬 높이의 2/3 지점까지 탄 자국이 있다. 탄 자국이 있는 곳까지 물을 채우고 베이킹 소다를 적당히 넣었다. 베이킹 소다는 그리 많이 넣지 않아도 된다. 공식이 어딘가 있을 것도 같지만 …

Git 로그의 이메일 주소 다 바꾸기

Assembla과 같은 호스팅 서비스에 Git 저장소가 있다. 그리고 Git 저장소의 커밋 로그, 그 중에서도 커밋한 사람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바꿔야 하는 상황이다. 이럴 때는 다음과 같이 한다. 기존 저장소를 모두 복사해온다. git clone –mirror [oldUrl] Git Tools – Rewriting History 중 Changing E-Mail Addresses Globally에 나온대로 명령 줄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

맥미니 CPU 팬 교체

맥미니 CPU 팬 교체

SSD 끼워넣네, 하드디스크 교체하네 여러 번 맥 미니를 분해했더니 CPU 팬 나사 중 하나가 마모됐다. 맥 미니 두 대에서 동일한 나사가 망가진 …

온라인에서 자기도취자(Narcissist)들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

»그밖에, 인간행동에서의 컴퓨터(Computers in Human Behavior) 학술지에 게제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나이든 세대일수록 자기애의 충족과 같은 특정목적을 위해서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빈도가 훨씬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1,471명의 한국인 온라인 게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한 연구는 자기도취자들이 그렇지 않은 사용자들에 비해 훨씬 게임에 중독되기 쉽다는 사실을 밝혀내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상의 캐릭터를 자[…]«

on newspeppermint.com · the article page &middot newspeppermint.com on QUOTE.fm

“구글 꺼져버려!”: 디지털 부르주아지에 대한 분노

“구글 꺼져버려!”: 디지털 부르주아지에 대한 분노 | 슬로우뉴스:

“기술혁신을 이끄는 대형 IT 기업의 가장 큰 적은 경쟁기업이 아닌 정치적 압력이다.”는 동의하지만 조세 회피 문제를 디지털 부르주아지라는 말로 이들만의 문제라고 몰아가면 곤란하지. 조세 회피 기법은 주요 기업 대부분이 쓰는 데다 디지털 기업이 먼저 한 것도 아니거든. 순수 디지털 사업은 물류에 구애 받지 않으니 조세를 회피하기 더 쉬울 뿐

직원을 비용이 아닌 이윤 창출의 원동력으로 보는 회사가 성공한다

»그녀는 월마트와 같은 대형 할인매장들이 근본적인 전략적 실수를 범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들의 문제는 직원들을 비용으로만 여긴다는 것인데, 톤 교수의 주장에 따르면 인정사정 없는 자본가라도 직원 수를 늘리고 이들에게 월급을 많이 주며 처우를 개선하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이윤 창출에 더 도움이 된다는 겁니다. 톤 교수가 와튼 경영대학원의 마샬 피셔(Marshall Fisher) 교수와 쓴 논문을 보면 직원들의 월급을 1달러 올리는 것은 10달러 매출 상[…]«

최규석 작가의 송곳을 요새 관심 있게 읽어서 그런가? 이 대목이 눈에 밟히네.

on newspeppermint.com · the article page &middot newspeppermint.com on QUOTE.fm

아마존과 엑티브엑스

»아마존이 사이트만 한글화해서 값싼 제품 가격과 편리한 결제로 한국에서 엄청난 매출만 올려가면 어떻게 할 것인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언젠가 생길지도 모르겠다.«

방통위 등에서 해외 서비스도 심사 대상이라 했으니 “해서 값싼 제품 가격과 편리한 결제로 한국에서 엄청난 매출만 올려” 가는 판타지도 실현되긴 힘들지 않을까? 엑티브 엑스 없으면 금융결제원 등에서 또 걸고 넘어질 테지. 그러고 보니 국회에서 해외투자촉진법을 통과시켰다는데 투자자가 가장 꺼리는 게 규제이고 그보다 더 꺼리는 게 예측하기 힘든 규제 아닌가? 고칠 것부터 고치지.

on estima.wordpress.com · the article page &middot estima.wordpress.com on QUOTE.fm

Tea Forte의 과일 차

Tea Forte의 과일 차

과일 차의 향긋함이 좋다. 더 이상의 카페인을 감당하기 힘든 저녁에 하루를 마무리하며 마시기에 더할 나위 없네.

소규모 팀에 맞는 SMTP 서비스

간단한 팁 공유! 개발 팀은 SMTP 서버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빌드 서버나 이슈 관리 서비스에서 리포팅 이메일을 보낸다던가 쓸모가 많다. 그런데 인프라가 의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