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추천 – “자전거, 그냥 즐겨라” 등

  • Post author:
  • Post category:
  • Post comments:0 Comments
  • Post last modified:December 4, 2023

코카콜라가 감동한 어니스트티의 기적

어니스트 티의 기적
세스 골드먼 & 배리 네일버프 지음, 이유영 옮김, 최성윤 그림/부키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과 스타트업에 일하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매우 성공적인 회사도 합병이나 상장 등을 통해 안정기에 접어들 때까지 최소한 수 년이 걸리고 그 과정에서 별의별 우여곡절을 겪게 됩니다. 이 책은 자칫 심각하고 재미없어질 누군가의 성공 실화를 만화로 지루하지 않게 풀어냅니다.

드림팀의 악몽, 애자일로 뒤엎기

드림팀의 악몽 : 애자일로 뒤엎기
포샤 텅 지음, 김광호 옮김/한빛미디어(한빛아카데미)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자이거나 관리자가 될 준비를 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애자일 방법론에 대해 어느 정도 공부한 상태에서 읽으면 술술 읽어나갈 수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잠깐씩 읽었는데 단 이틀 걸렸습니다. 다른 책과는 달리 게임 튜토리얼을 진행하듯 시뮬레이션하는 느낌으로 책을 따라 읽게 구성되어 있어 재미가 있습니다. 만화를 삽화로 넣었다면 더 즐거웠을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프로덕트 매니저와 팀의 언쟁을 바로 말리지 않고 지켜보다가 프로젝트를 한 번 말아먹었습니다. 굳이 변명하자면 팀의 불화가 어떻게 쌓였는지 알아볼 기회라 지켜보다가 나중에 풀어줘도 되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내부인이 아닌 컨설턴트에게 기회란 한번 뿐일 수도 있다는 점을 간과했네요.

자전거, 그냥 즐겨라

자전거, 그냥 즐겨라
그랜트 피터슨 지음, 이경배 옮김/월드원

자전거를 취미로써 즐기는 태도를 강조합니다.

Author Details
Kubernetes, DevSecOps, AWS,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관리, SaaS 의 활용과 내재화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지인이라면 가볍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의 현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협의가능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